개발/REACT

노마드 코더 니꼴라스 - Do it! 클론코딩 영화평점 웹서비스 책 후기

Aireee 2022. 12. 13. 12:44
300x250
반응형

리액트... 

그냥 인터넷만 보고 공부를 해보다가, 한계가 왔었다. 누구는 이렇게 알려주고 누구는 저렇게 알려주고... 그래서 예전 PHP 공부할 때 처럼 클론코딩을 해보기 위해 "클론코딩" 관련 책을 구매했다. 종종 보는 노마드 코더 니꼴라스님의 책이었다. 

일단, 매우 쉽게 잘 가르쳐주신 부분 매우 좋았다. 깃은 예전에 잠깐 잠깐 보긴 했지만, 처음 셋팅하고 올리는 과정 사실 그게 제일 필요했는데, 그부분이 간단하지만 아주 좋았다. 딱 내가 바라는 스타일이 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다. 알고보니 2년전 책이었던 것이다. 라우터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다.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것이 데이터를 날리고 받아오는 것, 그리고 링크다. 라우터는 링크와 관계된 부분이었다. 아직 해결하지 못했다. 라우터 사용관련 방식이 바뀐 걸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직접 찾아가야만 하는 상황이 왔다. 

문제는 내가 영어를 모른다는 것. php 나 python 에서도 어느정도 공부할 수 있었으니 제대로된 자료만 있다면, 이 부분도 해결될 수는 있을 것이라고 본다. 

이 책은 하루나 이틀만에 다 볼 수 있는 책이라는 점은 매우 좋았다. 

아쉬운건 업데이트....

리액트 관련 만족스러운 책 찾기가 어렵다는게 좀 그렇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