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삼국지글로벌

삼국지글로벌 시즌3 전도

Aireee 2021. 4. 26. 01:18
300x250
반응형

2021년 4월 29일 12:00 

4399에서 서비스중인 삼국지글로벌 시즌3의 시작일입니다.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전략구상 등 한국인들 진영의 한 유저가, 이미 서비스중인 중국의 삼국지글로벌에서 이미지를 캡쳐, 한국의 한 유저가 조립하여 아래와 같은 지형도를 만들었습니다(자유롭게 무료배포 가능하도록 허가되었습니다.)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를 볼 수는 있지만, 업로드는 화질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아래 원본 이미지를 파일로 올려두었습니다.

삼국지글로벌시즌3상세지도2.jpg
6.43MB

이번 시즌3는 위, 촉, 오가 아닌 서량주, 기주, 서주, 양주, 형주, 익주 이렇게 6개의 주로 나뉘어 게임이 진행됩니다. 아마 시대적 배경이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시대는 아직 위, 촉, 오가 설립되기 전의 시기를 묘사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즌3로 진행되면서, 점점 기능이 많아지고, 스킬도 많아지는 등 점점 공부할 것이 많아지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그만큼 전략이 다양화될테니,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시즌이 거듭될 수록 게임을 접는 사람들도 생기긴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점 게임에 빠져드는 사람들도 생기겠지요. 그나마 다행인건, 서버를 계속 늘리면서 새로운 시즌을 통해 통합하여 게임의 유저를 계속 유지해준다는 것입니다. 아니.. 더 늘어나서 더 대규모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게이머들, 유저들은 과연 각각의 국가로 뭉쳐서 승리를 쟁취할까요? 아니면 하나의 현실 국가도 서로 갈라져서 치고 박고 싸우면서도 승리를 할까요? 아니면 그로인해 망하고, 접는 유저가 속출하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겠죠. 또는 현실국가의 대만 또는 일본과 편을 먹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도 있을 수 있고 모두가 서로 다른 꿈을 꿀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삼국지 글로벌 시즌3의 게임이 어떻게 흘러갈지 기대가 됩니다. 

곧 시작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