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발냄새 제거하는 방법

Aireee 2020. 3. 9. 21:39
300x250
반응형

발냄새 제거하는 방법

 

발냄새로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다고 한다.

그냥 나만 냄새맡고 만다면, 참고 견딜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 퀴퀴하고 찝찝한 그 냄새를 맡게되는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미안하기도 하다

특히 가족에게 미안하고, 함께 식당에서 밥을 먹을 동료나 친구들에게, 미안하고 한편 창피한 일이지 않을까?.

왜 다른 사람은 발 냄새가 나지 않는데, 왜 나는 발냄새가 날까?

발냄새 제거하는 방법이 없을까?

발냄새를 없앤다는 것은 결국 발냄새의 원인을 찾아 없앤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발냄새의 원인을 알아야 만 한다.

 

발냄새의 원인은?

 

쿨풋이라는 발전용 제품 판매 사이트에 괜찮은 내용이 있어 참조했다. https://www.coolfoot.co.kr/blogPost/02

 

소중한 내발엔 쿨풋하세요!>>쿨풋 발냄새제거제 사러가기! https://www.coolfoot.co.kr

발냄새의 원인은 무엇인가? 바로. 세균이라고 한다. 세균이 우리 발의 죽은 세포 즉 각질을 분해하면서 "이소발레릭산"이라는 화학물질을 생성하는데 악취가 장난이 아니다. 이 세균들은 일종의 곰팡이 균인데 이 균이 단백질로 이루어진 각질을 먹고 대사를 하면서 생기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발냄새없애는법은 이 세균이 이 곰팡이 균이 번식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발냄새를 유발하는 이 세균이 발에 번식하지 못하게 할 수 있을까요?

 

발냄새를 일으키는 곰팡이균을 번식하지 못하게 하려면 어떻게?

 

1. 발냄새의 원인인 세균을 제거해야 한다

발냄새의 주요 원인은 세균. 따라서 발에 붙어 있는 세균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특히 발냄새가 많이 난다면 더더욱 꼼꼼하게 제거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물로 발을 씻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물만으로는 모든 세균이 제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일반 비누도 일정부분 세균을 제거할 수는 있겠지만, 가능하다면 쿨풋의 발샴푸 같은 발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세균의 먹이 공급을 끊어야 합니다

세균의 먹이는 바로 우리몸의 죽은 세포 즉 각질입니다. 각질 역시 깨끗하게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물로 발을 씻으면, 각질은 잘 제거되지 않는다. 한국의 때를 미는 것이 바로 각질을 제거하는 행위인데, 각질이 많은 사람의 경우 때를 잘못 밀면 상처가 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다면 발 전용 세정제와 도구를 사용하길 권한다.

발관리 전문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쿨풋이나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꽤 많은 제품이 검색된다.

쿨풋의 예를 들면, 각질제거에는 발각질제거제 고마쥐, 세정도구인 갈갈이가 이에 해당한다.

3. 세균의 번식을 막아야 한다.

발에 붙은 각질을 제거하고, 발을 씻음으로서 세균이나 그 먹이가 되는 각질은 많이 제거됬을 것이다.

그러나, 세균의 번식력은 매우 빠른편이고, 각질은 끈임없이 생성되고 있으니, 끈임없이 관리할 필요가 있다.

특히, 발을 씻고 나서 물기를 잘 말려야 한다. 완전히 건조시켜야 한다. 드라이기등을 사용하면 좋을 듯 싶다.

또한 우리 발은 상당시간 신발속에서, 양말속에서 하루를 보내고 있다.

발을 계속 쓰면 땀이 나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에 정말 좋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

통풍도 중요하지만 통풍보다 중요한건 땀이 안나게 하는 것이다.

양말을 수시로 갈아주고, 신발을 돌려가며 신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4. 신발을 관리해야 한다

신발에는 우리 발에서 흘러나온 땀, 우리 발의 열기가 남아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발을 잘 관리해주고, 신발을 종종 갈아신어 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신발에는 "신발냄세제거제" 같은 제품을 이용해 신발 속에 곰팡이균이나 기타 세균을 제거하자

5. 발관리는 지방이 적은 발전용크림을 이용하는게 좋다

남자들 중에는 적겠지만, 적지않은 사람들은 씻고나면 영양과 수분 공급을 위해서 보습크림이나 로션을 바른다.

이 때 발에도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발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피부의 온도를 올리기 때문에 땀이 나오기 좋다. 그러므로 발 전용으로 나온 "발크림"을 사용하면 좋겠다.

6. 발냄새제거제를 사용한다

이렇게 관리해도 세균을 완전히 없애기란 쉬운일이 아닐 수 있다.

끈임없이 관리하는 일도 쉬운일은 아니다.

이럴땐 임시방편으로 발에 뿌리는 "발냄새 제거제"를 사용하면 된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합이 좋은 음식  (0) 2022.03.14
혈당으로 체크하는 당뇨병의 진단기준  (0) 2020.02.24